구리시,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체계 기반 마련

KPD뉴스 승인 2023.04.06 11:48 의견 0
X

구리시,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체계 기반 마련


구리시(시장 백경현)는 지난 4일 11시 구리시청 상황실에서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수행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'구리시 행정데이터 공유 및 활용시스템 구축사업'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.

시는 스마트기술 기반의 미래도시 구축을 목표로 시민 맞춤형 시정 구현을 위한 데이터 기반 스마트 행정추진이 필요함에 따라 구리시 행정데이터 공유 및 활용시스템을 구축했다.

데이터 공유 및 활용시스템은 ▲기관 내·외부 데이터 발굴·수집 및 표준화 ▲데이터 수집·저장·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▲데이터 분석·공유 활용시스템 개발 ▲주요관리 시정지표 등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 구축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인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.

시는 이를 바탕으로 '부서별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경진대회'와 '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전문교육'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구리시 공무원의 데이터 활용역량 수준을 제고할 방침이다.

백경현 구리시장은 "이번에 구축한 데이터 공유 및 활용시스템을 활용해 정책 수립 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의사결정을 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스마트 시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"고 밝혔다.

(편집자주 :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.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)

(끝)

출처 : 구리시청 보도자료

저작권자 ⓒ KPD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